본문 바로가기
연스의 내돈내산 히스토리

[내돈내산 : 맛집_호량]

by 여노스 2023. 5. 3.

[내돈내산 : 맛집_호량]

여러분은 우육면을 좋아하시나요? ㅎㅎㅎ 저는 종종 즐기는 편이라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여 와이프님과 함께 제가 좋아하는 우육면 식당 대구 [호량]에 갔습니다. 사실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두 번째 방문하는 또 간집입니다. ㅎㅎㅎㅎㅎ

가게 이름 : 호량

운영 시간 : 11:30 ~ 22:00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가게 연락처 : 053-242-3047

가게 위치 : 대구 중구 명덕로 35길 34 1층 

 

우선 간단하게 가게 모습부터 보고 가실게요.

가게는 크지 않고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 1인 가게입니다. ㅎㅎ

가게 입구부터 시작해서 사장님 요리하시는 주방(오픈주방)

 

메뉴판 공개해 보겠습니다 ㅎㅎㅎㅎ

 

저랑 와이프님 둘 다 식성이 좋아서 일단 먹고 싶은 거 다 질러 보았습니다.

우육면 먹으러 왔으니 우육면 1 EA , 탄타면도 1 EA, 가지새우튀김 (소) 1 EA, 돼지꼬리 튀김 1EA 

2명이 먹었다고 하기에는 껄껄 껄껄, 운동한다 해 노코 입에 들어가는 거는 심상치가 않구나!!!!!

그러면 저희가 먹었던 음식들 사진을 공개해 보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음식 전체 샷
왼 : 우육면 / 우 : 탄탄면
왼 : 돼지꼬리튀김 / 우 : 가지 새우튀김

음식들 간단하게 맛을 표현해 보겠습니다.

- 우육면 : 일단 국물은 약간의 신맛과 짭짭할 맛이 납니다. 면과의 조화가 아주 좋으며 고기도 적절한 양이 들어 있어 먹기 아주 좋습니다. 다만 고기가 조금 두꺼워 퍽퍽한 느낌이 싫으신 분들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만족스러운 우육면이었습니다. (별점 : 5개 만점 중 ★★★★)

- 탄탄면 : 땅콩소스의 고소한 맛이 면과 잘 어울리며 꾸덕꾸덕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합니다!!! 그리고 다진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 가 있어 포만감을 더욱더 챙겨 줍니다. (별점 : 5개 만점 중 ★★★)

- 돼지꼬리튀김 : 방금 튀긴 돼지꼬리를 비법 소스에 버무려 주시는데 돼지 꼬리가 먹기 어려울 거라는 생각과 다르게 살을 쏙쏙 발골하였습니다. 제 기준 기름지지도 않고 안의 살이 쫀득쫀득 한 식감이 최고입니다. 솔직히 우육면도 맛있지만 돼지 꼬리 튀김이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별점 : 5개 만점 중 ★★★★)

- 가지 새우튀김 : 이 가게 와서 후회되는 게 있다면, 왜 첫 방문 때 이 음식을 시키지 않았을까? 왜 우리는 음식 양을 (소)를 주문했을까입니다. 평소 가지가 맛이 없어서 잘 먹지 않는데 여기 가지 튀김은 진짜 미쳤습니다!!!! 사장님이 갓 튀겨서 음식을 주시는데.. 와... 진짜 바삭바삭함과 가지 안의 새우의 조화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정말 맛있으면 맛 표현이 잘 안 되는데 지금 이 경우가 그래요. 기름도 매일 교체하시는지 튀김 색도 깨끗하고 냄새도 좋았습니다. 사장님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맛 표현 못하고 글 못쓰는 저 때문에 답답한 분 계실 건데 제가 강추드립니다. 와이프님도 한입 드시더니 남은 탄탄면 저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별점 : 5개 만점 중 ★★★★★★★★)

최종평점 : ★5개 만점

맛 : ★★★★

재 방문의사 : ★★★★★ 

이상 내돈내산 호량이었습니다.

(PS. 제 기준 두 명이서 음식 4개 시켰는데 36,000 원이면 저는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