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스의 내돈내산 히스토리

선화동 실비김치 (맵찔이 주의)

by 여노스 2023. 7. 28.

선화동 실비김치란? 

이미 소문이 자자한 실비 김치를 한번 구매해서 먹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전에 실비 김치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여 인터넷 여기저기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여러 검색을 조합해서 간단하게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 실비란 이익을 남기지 않고 실제로 드는 비용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면 실비김치는 어디서 유래되었을 까요? 대전 중구 선화동의 소머리 국밥집에서 나온 매운 김치로 대전 택시 기사분들이나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습니다.

내돈내산 실비김치

맵찔이지만 매운김치가 너무 먹고 싶어 인터넷을 통하여 주문을 바로 하였습니다. 가격대는 13,000원 대부터 100,000 원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많이 사놓으면 다 못 먹을 거 같아 저는 나홀로족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29,700원입니다. 주문하고 2~3일 내로 올 줄 알았지만 시간이 좀 많이 걸렸습니다. 제가 주문한 이후로 배추와 파의 공급이 어려워 배송기간이 좀 걸린다는 공지가 있더라고요. 주문하고 실제로 배송받은 기간은 일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았습니다.

실비김치 주문내역 : 나홀로 세트

실비 김치 매운 정도 및 후기

일단 저는 맵찔이 입니다. 매운 것도 못 먹으면서 매일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배추김치 포장 사진은 못 찍었는데 파김치와 동일한 용기에 담겨 왔습니다. 음식이라서 아이스팩 포장도 같이 왔습니다. 저는 배추김치부터 먹었는데 너무 매워 파김치는 아직 열어 보지도 못했습니다. 나중에 파김치는 별도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김치가 너무 매워 몸에서는 땀이 나고 물을 거의 2리터 가까이 마신 거 같네요. 그리고 배추김치의 경우 오픈 하자마자 매운 냄새가 확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양념이 정말 많았습니다. 근데 맛은 또 기가 막히더라고요. 매운 거 알고 고통스럽지만 자꾸 찾게 되는 맛이더라고요. 왜 대전 아저씨들이 국밥과 같이 먹었는지 알겠더라고요. 저는 너무 매워서 돼지고기 수육과 먹었는데 조합이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단순 밥반찬으로 추천하기보다는 보쌈, 라면, 고기류와 같은 음식과 먹으면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파김치 리뷰 보러가기)

 

실비 김치 : 파 김치 후기 (역시나 맛있음)

실비 김치 : 파김치 내돈내산 (나홀로족 세트) 얼마 전에 실비 김치 리뷰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배추 김치 리뷰 보러가기) 그때 제가 포스팅한 제품이 나 홀로족 세트 였는데, 제품 구성이 배추

jrsterxx.tistory.com

실비 파김치 , 배추 김치
실비 파김치 , 배추 김치
실비 배추 김치

댓글